2013년 10월 7일 월요일

마케팅 홍진경의 `더 김치` 마케팅 사례 분석

마케팅 홍진경의 `더 김치` 마케팅 사례 분석
[마케팅] 홍진경의 `더 김치` 마케팅 사례 분석.hwp


목차
목차

Ⅰ. 주제 선정이유

Ⅱ. 회사소개

Ⅲ. 김치시장의 환경 분석

Ⅳ. SWOT 분석

Ⅴ. STP 분석

Ⅵ. 4P Mix 분석

Ⅶ. 결론 분석

출처


본문
사업분야의 확장으로 인한 관리 소홀 야기가능
김치사업의 성공에 힘입어 사업상 다른 영역인 ‘죽’, ‘장’, ‘만두’의 제품군으로 확장을 시도하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이러한 사업 확장은 경영자의 ‘김치사업’의 관리소홀을 야기할 수 있고, 이러한 현상은 소비자들에게 불만을 야기할 수 있다.

김치과열경쟁
김치사업은 ‘두산’, ‘풀무원’, ‘동원’ 의 대기업 3사가 전체시장의 82%를 차지하며 업소용 김치와 소비자용 김치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남은 18%의 시장을 600여개가 넘는 업체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 자체가 이미 레드오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러한 과열경쟁체제로 인하여 홍보가 더욱이 힘들어 지고 있는 추세이다.

3)opportunity
김치시장 규모 확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서 포장김치의 사용이 증가하고 매년 시장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김치시장의 규모 확대는 쇼핑몰 선두주자인 ‘더 김치’가 시장의 저변을 더욱 확대시킬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

포장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 높아짐
포장김치에 대한 소비가 전체 김치시장의 30%에 육박함으로, 소비자들이 이러한


본문내용
결론 분석
출처
Ⅰ. 주제 선정이유
요즘 연예계에서 이슈화 되고있는 사건중 하나는 바로 ‘홍진경의 The 김치’가 ‘오지호의 남자김치’를 허위광고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들 수 있다. 이 사건의 내용은 남자김치가 “동종업계 여성 CEO의 브랜드를 제치고”라는 문구의 사용함으로써 발단이 되었다. 현제 김치쇼핑몰 1위를 수성중인 ‘홍진경의 The 김치’는 이 광고에서의 여성 CEO가 암묵적으로 홍진경을 지칭하고 있는것이 아니냐고 하며 허위광고의 혐의로 소송을 걸은 사건이다.
우리 4조는 이러한 소송사건을 통하여 김치시장의 매출액이 얼마이기에 이미지가 생명인 연예인들이 소송을 불사하면서까지 이러한 다툼을 하고 있는지가 궁금하였고, 이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김치시장과 시장내 1위 업체인 ‘홍진경의 The 김치

참고문헌
출처
-www.thekimchi.co.kr
-식품환경신문
-시티신문 연예 2011.05.09
-서울신문 연예 2010.07.15
-한밤의 연예tv
-blog.naver.com/trapsus/12787065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