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유럽,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한 영화 `아저씨`와 `식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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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 어 가 며
Ⅱ. 본론
1. 영화 산업의 특성과 영화
상품
(1) 영화산업의 특성 (2) 영화시장의 동향 및 전망 (3) 식객 3
2. 프랑스 영화시장 분석 및
진출 전략
(1) 프랑스 영화시장 분석 (2) 프랑스 영화시장 진출 전략
3. 태국 영화시장 분석 및 진출
전략
(1) 태국 영화시장 분석 (2) 태국 영화시장 진출 전략
Ⅲ.
결론
본문 태국에서 개봉된 전체 영화에서 가장 많은 장르를 차지한 것은 액션물이었다. 전체 190개의 개봉영화
중 액션 영화는 총 41편으로 전체의 22%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 41편의 액션물중 태국 자국영화는 7편에 불과하다. 태국개봉 영화중
액션은 미국영화가 주를 이루었다. 태국 자국내에서 제작된 액션물은 최근 3년 사이 17편에 불과했다. 이는 액션 영화에 대한 태국 관객의
수요가 높지만 태국 내 액션 영화에 대해서는 부정적이라는 의미이다. 액션 영화 뿐 만 아니라 태국 영화시장에서는 코미디와 드라마 장르도 많이
개봉된 상황이다.
조사 기간 : 2010년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간) 조사 대상 : 남자 55%, 여자
45%
자료원 : 영화진흥위원회
먼저 태국 관객들의 성향을 살펴보면, 아래의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액션이
가장 높은 선호를 받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공포물이, 그리고 판타지 영화, 코미디 장르가 그 뒤를 잇고 있다. 태국에서의 흥행 코드라 불리는
공포, 코미디는 오랜 시간을 걸쳐 태국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액션물은 ‘옹박’의 토니자로 인해 최근 몇 년간 사랑을 받고 있는
장르이다. 판타지물은 최근 할리우드 영화의 영향으로 새롭게 각광 받고 있다.
극장에서 영화를 선택할 때, 관객들의
22.5%는 자신이 좋아하는 장르의 영화를 선택하며, 그 영화의 플롯이나 전개가 마음에 들어서 영화를 선택한다는 관객은 24,5%, 배우를 보고
영화를 선택하는 경우가 16.5%, 흥행하고 있는 영화이기 때문에 그 영화를 본다는 관객은 14.5% 등으로 나타났다. 태국 영화관객은 자신이
선호하는 장르와 영화의 전개에 따른 선호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를 이용한 영화 진출이 필요하다고 본다.
다.
국내 영화 진출 현황
2009년 태국 개봉
한국영화 전체순위 영화제목 배급사 매출액 개봉일 121 과속스캔들 CCC 68,635 10/01 126 쌍화점 Mongkol
Major 64,685 4/16 140 서양골동과자점 앤티크 Rose
media 34,692 4/16 155 그 남자의 책 Rose
media 14,351 05/07 157 키친 Mongkol
Major 13,561 09/10 179 무림
여대생 M 3,198 05/28 183 해운대 J
Bigs 1,967 10/15 187 아기와 나 M 1,468 08/12 자료원 : BOX
OFFICE
태국내 한류가 한창이지만 한국영화는 신통한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 2009년 한국영화가 개봉된 수는 8편에
불과했다. 매출성적도 초라했다. 한국영화중 가장 좋은 기록을 보유한 <과속스캔들>은 전체 매출 순위 121위에 불과했으며, 한국에서
큰 흥행을 기록한 <해운대> 등도
본문내용
(3) 식객 3 2. 프랑스 영화시장 분석 및 진출
전략 (1) 프랑스 영화시장 분석 (2) 프랑스 영화시장 진출 전략 3. 태국 영화시장 분석 및 진출 전략 (1) 태국
영화시장 분석 (2) 태국 영화시장 진출 전략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Ⅰ. 들 어 가 며 영화란 “연속적인 영상이
필름 또는 디스크 등의 디지털 매체에 담긴 저작물로서 영화상영관 등의 장소 또는 시설에서 공중에게 관람하게 할 목적으로 제작한 것”을 가리키며,
영화시장은 영화의 제작활용유통보급수출입 등에 관련된 시장을 의미한다. 영화시장은 상업적인 목적으로 공중에게 영상물을 제공하며, 투자 및 제작,
배급, 상영, 부가시장으로 구성된다. 이처럼 영화산업을 투자 및 제작, 배급, 상영, 부가 시장 등 4개 시장으로 구분할 경우
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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