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마케팅] 처음처럼 마케팅전략.ppt |
목차 I.주제 및 선정동기 II. 출시배경 III.처음처럼의 도입과 컨셉 IV. 처음처럼 광고 IV. 참이슬과 처음처럼 공방전 V. 결론 : 처음처럼의 시사점 VI.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본문 출시 배경 진로의 성공 30년 이상 국내 소주 업계 1위 1996년 6월 참나무통 맑은 소주 시판 - 출시 50일만에 1천만 병 판매 - 3개월 만에 프리미엄 소주시장 1위 1998년 10월 참이슬 출시 - 6개월 만에 1억병, 9개월 만에 2억병 - 3년 3개월 만에 30억병 5%대에 불과한 ‘산소주’의 시장 점유율 알칼리 수란? 알칼리 수의 특징 ㅇ 작은 물입자 / pH 8.3 ~ 8.5 ㅇ 풍부한 미네랄과 활성수소 인체 내 작용 ㅇ 부드러운 목넘김 / 활성산소 제거 ㅇ 알코올 분해 활동 촉진 / 산성체질 중화 알칼리 소주 ㅇ 부드러운 맛 / 숙취 해소 ㅇ 산성 안주 중화 / 신체균형 환원 전문가 의견 설탕 논쟁 - 5%의 시빗거리 소주의 단맛은 첨가물의 95%를 차지하는 스테비오사이드라는 감미료가 좌우하기 때문 소금 논쟁 두산 자체적인 기준으로 인한 실험이었기 때문에 공정성을 확보 실패 전기분해 환원수 논쟁 ㅇ 알칼리 성 소주 제조의 합리적 기준 없음 본문내용 결론 : 처음처럼의 시사점 VI.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주제 및 선정동기 ㅇ 처음처럼의 도입과 광고대결 ▣ 주제 ▣ 선정동기 ㅇ 진로 독점의 소주시장 -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인식` ㅇ 처음처럼 출시 - 소주시장 Market Share 상승 처음처럼 출시 전 진로의 독점적인 시장점유율 보여주는 시각적인 자료 추가하도록! 출시 배경 ▣ 진로의 성공 ㅇ 30년 이상 국내 소주 업계 1위 ㅇ 1996년 6월 참나무통 맑은 소주 시판 - 출시 50일만에 1천만 병 판매 - 3개월 만에 프리미엄 소주시장 1위 ㅇ 1998년 10월 참이슬 출시 - 6개월 만에 1억병, 9개월 만에 2억병 - 3년 3개월 만에 30억병 ㅇ 5%대에 불과한 ‘산소주’의 시장 점유율 진로는 무려 50%대에 비하여 산소주는 5%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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