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8일 금요일

마케팅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마케팅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마케팅] 처음처럼 마케팅전략.ppt


목차
I.주제 및 선정동기
II. 출시배경
III.처음처럼의 도입과 컨셉
IV. 처음처럼 광고
IV. 참이슬과 처음처럼 공방전
V. 결론 : 처음처럼의 시사점
VI.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본문
출시 배경
진로의 성공
30년 이상 국내 소주 업계 1위
1996년 6월 참나무통 맑은 소주 시판
- 출시 50일만에 1천만 병 판매
- 3개월 만에 프리미엄 소주시장 1위
1998년 10월 참이슬 출시
- 6개월 만에 1억병, 9개월 만에 2억병
- 3년 3개월 만에 30억병
5%대에 불과한 ‘산소주’의 시장 점유율


알칼리 수란?

알칼리 수의 특징

ㅇ 작은 물입자 / pH 8.3 ~ 8.5
ㅇ 풍부한 미네랄과 활성수소

인체 내 작용

ㅇ 부드러운 목넘김 / 활성산소 제거
ㅇ 알코올 분해 활동 촉진 / 산성체질 중화

알칼리 소주

ㅇ 부드러운 맛 / 숙취 해소
ㅇ 산성 안주 중화 / 신체균형 환원

전문가 의견

설탕 논쟁 - 5%의 시빗거리

소주의 단맛은 첨가물의 95%를 차지하는
스테비오사이드라는 감미료가 좌우하기 때문

소금 논쟁

두산 자체적인 기준으로 인한 실험이었기 때문에
공정성을 확보 실패

전기분해 환원수 논쟁

ㅇ 알칼리 성 소주 제조의 합리적 기준 없음




본문내용
결론 : 처음처럼의 시사점
VI.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주제 및 선정동기
ㅇ 처음처럼의 도입과 광고대결
▣ 주제
▣ 선정동기
ㅇ 진로 독점의 소주시장
-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인식`
ㅇ 처음처럼 출시
- 소주시장 Market Share 상승
처음처럼 출시 전 진로의 독점적인 시장점유율 보여주는 시각적인 자료 추가하도록!

출시 배경
▣ 진로의 성공
ㅇ 30년 이상 국내 소주 업계 1위
ㅇ 1996년 6월 참나무통 맑은 소주 시판
- 출시 50일만에 1천만 병 판매
- 3개월 만에 프리미엄 소주시장 1위
ㅇ 1998년 10월 참이슬 출시
- 6개월 만에 1억병, 9개월 만에 2억병
- 3년 3개월 만에 30억병
ㅇ 5%대에 불과한 ‘산소주’의 시장 점유율
진로는 무려 50%대에 비하여
산소주는 5%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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