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8일 금요일

신제품마케팅 도브 샴푸 마케팅전략

신제품마케팅 도브 샴푸 마케팅전략
[신제품마케팅] 도브 샴푸 마케팅전략.ppt


목차
Introduction
Analysis
Market analysis
Company analysis
Competitor analysis
Customer analysis
Case study
strategy
Action Plan
Product Introduction
Action Plan-STEP 1
Action Plan-STEP 2
Action Plan-STEP 3
Expected effects


본문
Brand History
1957년 도브바(Dove Beauty Bar) 미국에서 처음으로 소개
1985년 유니레버+한국(합작회사)로 한국 진출
1993년 유니레버코리아로 독립
1999년 일본에서 성공적 출시 후 본격적 한국 샴푸시장 진출
오늘날, 80여 개국에서 출시된 가장 빨리 성장한 유니레버의 브랜드


도브 : 비둘기, 순수, 깨끗, 우유, 보습, 모이스처 제품 이미지

보습이 좋은, 깨끗한 이미지의 도브

그렇다면 다른 제품은??

케라시스

엘라스틴

팬틴

미쟝센


본문내용
etitor analysis
Customer analysis
Case study
strategy
Action Plan
Product Introduction
Action Plan-STEP 1
Action Plan-STEP 2
Action Plan-STEP 3
Expected effects

현재 샴푸시장은,

Introduction
Analysis
Market analysis
Company analysis
Competitor analysis
Customer analysis
Case study
strategy
Action Plan
Expected effects
Contents

2,301억
749억
2,670억
557억
2,449억
483억
2004년
2005년
2006년
1,248억
1,560억
1,466억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LG경제연구원 (www.lgeri.com)

제 3회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소비자 U&A 조사 자료
제일기획 ACR 보고서 2007 SWITCHING KOREA 발표

도브 (www.dove.co.kr)
유니레버코리아 (www.unilever.co.kr)
케라시스 (www.kerasys.co.kr)
애경 (www.aekyung.co.kr)
엘라스틴 (www.elastine.co.kr)
LG생활건강 (www.lgcare.com)
팬틴 (www.mypantene.co.kr)
P&G코리아 (www.pg.co.kr)

한국방송광고공사(www.kobaco.co.kr) - 2006 소비자 행태 조사, 소비&트랜드 보고서
서강대학교 2007.03 케라시스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스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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