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닌텐도DS’ 마케팅전략 분석 및 소니의 PSP와의 비교분석 (A+리포트)
[e비즈니스]쇼핑몰 1위 탈환을 위한 '인터파크' 인터넷마케팅 전략방안 (A+리포트).ppt |
목차 1. 서론 2.게임시장 및 닌텐도 회사 분석 1) 게임시장의 현황 2) 기업 - 닌텐도 3. 닌텐도DS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닌텐도의 브렌드 컨셉 3) 마케팅믹스의 분석 4) 스타마케팅전략 5) 성공요인 4. 소니PSP와의 비교 1) 소니PSP(Play Station Potable)의 마케팅 전략 2) 닌텐도와 소니의 비교 분석 5. 닌텐도의 또 다른 도전 ‘Wii’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 <SWOT분석> (1) 강점 (Strenght) - 게임업계에서 인지도와 신뢰도가 매우 높다는 것 - 많은 게임의 보유하고 있어서 제작비와 하드웨어 가격을 낮출 수 있다는 점 - 누구나 할 수 있는 장점 - 차별화된 제품이미지 (2) 약점 (Weakness) - 일부 게임 타이틀에 의존 하는 경향 - 기기의 성능이 요즘의 발전 상황을 따라가지 못하는 것 (3) 기회 (Opportunity) - 휴대용 게임시장의 성장 - 게임에 대한 인식의 긍정적 변화 - 여성 게임유저의 증가 - 여가시간의 증가 - 개인적인 시간의 증가 (4) 위협 (Threat) - 경쟁사의 맞대응 전략 - 소비자들의 기대 증가 - 거대한 복제시장의 존재 - 경쟁 과열과 시장 포화상태 <닌텐도의 마케팅 믹스> (1) 제품 (Product) 획기적인 기능, 듀얼 스크린, 터치방식의 스크린,터치펜을 이용한 쉬운 조작법, 16인이 가능한 멀티 시스템도입, 학습프로그램과 연계한 게임 소프트 (2) 가격 (Price) 상대적으로 비교적 낮은 가격, 소프트 웨어와의 패키지 형식의 가격 제시 (3) 촉진 (Promotion) 스타마케팅을 통한 광고의 활용, 일반인을 사용한 친숙한 광고, 체험장과 이벤트몰을 전국 각지에 설치, 세계적인 종합게임 전시회에 부스를 설립, 수많은 캐릭터 상품 개발 (4) 유통 (Place) 한국 닌텐도 설립으로 인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 쇼핑몰은 물론, 대형서점, 온라인 쇼핑몰, 대형할인마트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게 함. <소니PSP와의 비교> 1) 소니PSP(Play Station Potable)의 마케팅 전략 타겟 마케팅 - 단골 고객과 비탄력적인 충성도 높은 소비자. 마케팅 믹스의 분석 - 가격전략 : 고도의 기술을 사용하여 높은 가격을 책정 →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어필하지 못했다는 문제점 - 제품 :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 브랜드 가치로 인한 신뢰가 높다는 장점 신제품 출시의 시간차가 커 변화에 대한 대응이 느리다는 약점 - 유통 : 직영매장이 적고 특정 위치에 있어 구매계층을 한정시킬 수 있다는 단점. → 매장 수를 늘리고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유통전략을 활용하여 단점을 극복. - 촉진 : 다국적 기업 이미지 → 공모전 주최, 과학전람회 지원, Some one needs you’ 활동 동참 등 다양한 이벤트와 환경 활동 <중략> 본문내용 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닌텐도의 브렌드 컨셉 3) 마케팅믹스의 분석 4) 스타마케팅전략 5) 성공요인 4. 소니PSP와의 비교 1) 소니PSP(Play Station Potable)의 마케팅 전략 2) 닌텐도와 소니의 비교 분석 5. 닌텐도의 또 다른 도전 ‘Wii’ 6. 결론 및 시사점 서 론 최근 게임시장의 사용자 성향 여성들의 게임시장의 수요가 높아짐 게임기의 휴대화 액세사리화 소니의 psp에 선발주자를 내어준 시점에서 후발주자로 서의 닌텐도의 성공 전략과, 그들만의 차별화된 개발전 략 등을 알아보려 함에 있다. 게임시장의 현황 기업 - 닌텐도 닌텐도(Nintendo Co., Ltd.)는 1889년에 ‘닌텐도카드’라는 이름의 개인상점으로 설립 1947년 닌텐도 주식회사를 자본금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마케팅원론]수업 중간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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