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8일 금요일

마케팅 오르콤 PDP TV 마케팅전략분석

마케팅 오르콤 PDP TV 마케팅전략분석
[마케팅] 오르콤 PDP TV 마케팅전략분석.hwp


목차
Ⅰ. 들어가면서
Ⅱ. 기업소개
Ⅲ. 기업연혁
Ⅳ. 상황분석
1.거시적환경분석
2. 경쟁사분석
3. 제품분석
4. 소비자분석
5. SWOT분석
Ⅴ. 목표설정
Ⅵ. STP전략
Ⅶ. 4Ps
Ⅷ. 마치면서



본문
Ⅰ. 들어가면서
올해 전 세계 PDP 시장 규모가 600만대에 육박,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한다. 앞으로 2~3년 내에 PDP TV가 대형 TV 시장의 주력 제품으로 부상할 전망도 보인다. 중소형 TV에 비해 부가가치도 높고, 디지털 방송 보급과 함께 높은 시장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특히 PDP 업계는 한일 월드컵과 아테네 올림픽이 각각 열렸던 지난 2002년, 2004년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던 만큼 2006년 독일 월드컵, 2008년 베이징올림픽등과 맞물려 적지 않은 기대를 걸고 있다. PDP의 가격 하락과 디지털 방송에 따른 수요 급증으로 이 시장은 앞으로도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생각된다. 디지털 방송의 보급과 함께 TV 시장에는 대형화 바람이 불고 있다. PDP TV가 경쟁 디스플레이들의 추격을 따돌리고 대형 TV 시장에서 잠재 수요를 충분히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가격 경쟁력의 확보가 시급하다. 다른 기사들을 보면 업계 내 구조조정으로 공급과잉도 어느 정도 해소 될 전망이라고 내다보는 추세이므로, 원가경쟁력 및 수익성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본다. PDP TV는 MD 프로젝션 TV에 비해 국내 산업에 미치는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크므로 중요성이 큰 시장이라 할 수 있다. 실질적으로 현재 PDP TV분야는 LG전자, 삼성SDI 등 대기업의 전유물이었다. 특히 자사 (주)오르콤는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서 시장에서 대기업과 직접적으로 경쟁하기가 어려웠다. 그러나 자사는 국내 대기업과 중견가전업체들의 PDP TV시장의 경쟁속에서 가격 경쟁력을 높여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중소기업 PDP TV 시장에서의 최고의 자리 선점을 목표로 본 마케팅 기획안을 세우고자 한다.

PDP란
: PDP[Plasma Display Panel]는 기체 방전 시에 생기는 플라즈마로부터 나오는 빛을 이용해 문자 또는 그래픽을 표시하는 형식을 취한다. 이는 벽걸이 TV로 흔히 얘기되고 있는 미래형 디지털 영상 디스플레이로서 다양한 입력 신호(PC, Video, HDTV 등)와 연결되어 기존 영상 디스플레이 장비보다 밝고 선명한 고화질의 영상을 재현할 수 있다. 특히 40"이상의 대형화면을 10cm이하의 얇은 두께로 구현할 수 있어 공간 활용 및 미적 디자인 면에서 매우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진공상태에서 양전극과 음전극에 강한 전압을 걸면 내부의 가스가 활성화되었다가 시간의 경과에 따라 다시 안정된 본래의 상태로 돌아가면서 마치 오로라 같은 강하고 아름다운 빛을 발하게 되는데, 이 플라즈마 현상을 이용한 것이 플라즈마 디스플레이다. 플라즈마 디스플레이(PDP)는 점점 기술이 발달해 감에 따라 제조 가격은 낮아지고 TV 무게가 가벼워지는 쪽으로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브라운관 1백년의 디스플레이 영광을 이어갈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삼성, LG, 소니 등의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는데 이 외에도 대우, 파나소닉, JazzSpeakers, 파이오니아가 있고 중소기업으로는 이레전자, 오르콤, 디보스 등이 있다.

<PDP의 특징>
1. 대화면, 초경량, 초박형의 DIGITAL Display를 실현
2. 자발광에 의한 160°이상의 시야각을 보정
3. 작은 문자에서 디지털 비디오까지 정교한 이미지 화질 제공
(강력한 DSP LSI기술을 통한 화질 향상)
4. 비디오와 컴퓨터 이미지를 동시에 표현하여 프리젠테이션 효과 증대
5. 디지털 줌(Digital Zoom) 기능을 통한 확대, 부각 효과




본문내용
SWOT분석
Ⅴ. 목표설정
Ⅵ. STP전략
Ⅶ. 4Ps
Ⅷ. 마치면서
Ⅰ. 들어가면서
올해 전 세계 PDP 시장 규모가 600만대에 육박,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한다. 앞으로 2~3년 내에 PDP TV가 대형 TV 시장의 주력 제품으로 부상할 전망도 보인다. 중소형 TV에 비해 부가가치도 높고, 디지털 방송 보급과 함께 높은 시장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특히 PDP 업계는 한일 월드컵과 아테네 올림픽이 각각 열렸던 지난 2002년, 2004년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던 만큼 2006년 독일 월드컵, 2008년 베이징올림픽등과 맞물려 적지 않은 기대를 걸고 있다. PDP의 가격 하락과 디지털 방송에 따른 수요 급증으로 이 시장은 앞으로도 성장세를 지속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