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은행업계의 거래채널별 마케팅전략 PPT
은행의마케팅.ppt |
목차 IMF이후 국내은행 변화 케이스-워싱턴, 애비인터내셔널 은행 고객들의 니드 변화 거래채널별 마케팅전략 변화 -지점, 콜센터, 인터넷뱅킹, 방문판매 거래채널 통합시스템을 통한 고객만족 본문 90년대 국내은행 업계의 변화 90년대 후반 IMF이후 은행창구의 축소 ATM 대체 프라이빗 뱅킹(PB) 활성화 인터넷 뱅킹 상용화 주식, 보험상품 판매 케이스 - 워싱턴 뮤추얼 워싱턴뮤추얼(Washington Mutual.미국)은행 오캐시오 지점 개설 (Occasio. 라스베거스. 2000.04) 컨시어지 서비스(개인업무대행) 코너 설치 지점내 놀이방개설 (주고객층인 30대 연령층의 편안한 업무처리를 위해) 기존의 폐쇄적인 은행창구  카페방식의 개방형 변경 본문내용 활성화 인터넷 뱅킹 상용화 주식, 보험상품 판매 케이스 - 워싱턴 뮤추얼 워싱턴뮤추얼(Washington Mutual.미국)은행 오캐시오 지점 개설 (Occasio. 라스베거스. 2000.04) 컨시어지 서비스(개인업무대행) 코너 설치 지점내 놀이방개설 (주고객층인 30대 연령층의 편안한 업무처리를 위해) 기존의 폐쇄적인 은행창구 카페방식의 개방형 변경 워싱턴뮤추얼 (Washington Mutual) 오캐시오 지점 인테리어 어린이 놀이방 시설 케이스 - 워싱턴 뮤추얼 인테리어와 영업모델에 대한 특허권취득 (20004.06) 1800여개 지점(전체지점의 50%이상) 오캐시오 모델 (2007.08) 총자산의 증가 1947억$ (2000)3463억$ (2006) 미국7대은행으로 성장 (78 참고문헌 성장을 위한 분투 (Striving for growth-Best Practices in retail banking sales and service channel) 부즈앨런해밀턴(Booz Allen Hamilton) 보고서 위클리비즈 조선일보 2007.08.18 하고 싶은 말 외국의 선진은행들의 새로운 마케팅전략분석 PPT입니다 마케팅전략들을 거래채널별로 분류해서 씨티은행, HSBC, ABN암로 등 9개 선진은행의 사례별로 발표한 자료입니다 마케팅전략 수강하시는 분이나 은행분야 면접준비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