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유형분석 2010년 이후 신 소비자 조사-싱글족, 스포슈머
[소비자 유형분석] 2010년 이후 신 소비자 조사-싱글족, 스포슈머.ppt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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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싱글족 싱글족의 증가 돌싱남 / 돌싱녀 돌싱남/돌싱녀들의 소비패턴 A –
1인용 소형 가전제품 각광 돌싱남/돌싱녀들의 소비패턴 B – 중소형 주거지 각광 싱글족들의 소비패턴 c
– 소량, 간편화된 상품증가 골드미스 / 골드미스터 왜 골드미스가 각광받게 되었나? 골드미스/ 미스터들의
소비패턴 A – 외모를 가꾸기 위한 투자 골드미스/ 미스터들의 소비패턴 B – 감성적 소비
생활 골드미스/ 미스터들의 소비패턴 C – 자기계발과 자아성취 앞으로의 싱글족은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슈머란
무엇인가? 정말 여성들이 야구장을 찾는 것일까? 왜 여성들이 야구장을 찾는 것일까? 야구 좋아하는 여자들의
소비형태 앞으로의 예상
본문 ‘돌싱족’은 ‘돌아온 싱글족’의 약어로, 결혼에 실패하고 다시 싱글생활을
시작한 이들을 말한다 자료 - <안성모, 솔로족, 싱글족, 홀로서기족‘1인 가구’ 유형들, 시사저널,
2011.2.9>
골드미스/골드미스터족은 30대 이상 40대 미만의 미혼 남성과 여성 중 학력이 높고 사회적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있는 계층을 의미한다
싱글 소비자는 고유의 특성이나 규모 뿐만 아니라, 다른 소비자들에게 파급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도 그 중요성이 높다
본문내용 비율은 23.3%이며, 이는 10년 전의 15.5%에 비하여
급격하게 증가한 것
자료 - <안성모, 솔로족, 싱글족, 홀로서기족‘1인 가구’ 유형들, 시사저널,
2011.2.9> 돌싱남 / 돌싱녀 ‘돌싱족’은 ‘돌아온 싱글족’의 약어로, 결혼에 실패하고 다시 싱글생활을 시작한
이들을 말한다
다이슨 DC26 Allergy 청소기 미니 팬히터 돌싱남/돌싱녀들의 소비패턴 A1인용 소형 가전제품
각광
돌싱남/돌싱녀들의 소비패턴 B중소형 주거지 각광
슈퍼 100 브런치 우리땅이 키운 현미칠곡 싱글족들의
소비패턴 c소량, 간편화된 상품증가
골드미스 / 골드미스터 골드미스/골드미스터족은 30대 이상 40대 미만의 미혼 남성과 여성
중 학력이 높고 사회적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있는 계층을 의미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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