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5일 화요일

소비자 유형분석 2010년 이후 신 소비자 조사-싱글족, 스포슈머

소비자 유형분석 2010년 이후 신 소비자 조사-싱글족, 스포슈머
[소비자 유형분석] 2010년 이후 신 소비자 조사-싱글족, 스포슈머.pptx


목차
1.싱글족
싱글족의 증가
돌싱남 / 돌싱녀
돌싱남/돌싱녀들의 소비패턴 A – 1인용 소형 가전제품 각광
돌싱남/돌싱녀들의 소비패턴 B – 중소형 주거지 각광
싱글족들의 소비패턴 c – 소량, 간편화된 상품증가
골드미스 / 골드미스터
왜 골드미스가 각광받게 되었나?
골드미스/ 미스터들의 소비패턴 A – 외모를 가꾸기 위한 투자
골드미스/ 미스터들의 소비패턴 B – 감성적 소비 생활
골드미스/ 미스터들의 소비패턴 C – 자기계발과 자아성취
앞으로의 싱글족은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슈머란 무엇인가?
정말 여성들이 야구장을 찾는 것일까?
왜 여성들이 야구장을 찾는 것일까?
야구 좋아하는 여자들의 소비형태
앞으로의 예상


본문
‘돌싱족’은 ‘돌아온 싱글족’의 약어로,
결혼에 실패하고 다시 싱글생활을 시작한 이들을 말한다
자료 - <안성모, 솔로족, 싱글족, 홀로서기족‘1인 가구’ 유형들, 시사저널, 2011.2.9>


골드미스/골드미스터족은 30대 이상 40대 미만의 미혼 남성과 여성 중
학력이 높고 사회적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있는 계층을 의미한다


싱글 소비자는 고유의 특성이나 규모 뿐만 아니라,
다른 소비자들에게 파급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도 그 중요성이 높다


본문내용
비율은 23.3%이며,
이는 10년 전의 15.5%에 비하여 급격하게 증가한 것

자료 - <안성모, 솔로족, 싱글족, 홀로서기족‘1인 가구’ 유형들, 시사저널, 2011.2.9>
돌싱남 / 돌싱녀
‘돌싱족’은 ‘돌아온 싱글족’의 약어로,
결혼에 실패하고 다시 싱글생활을 시작한 이들을 말한다

다이슨 DC26 Allergy 청소기
미니 팬히터
돌싱남/돌싱녀들의 소비패턴 A1인용 소형 가전제품 각광

돌싱남/돌싱녀들의 소비패턴 B중소형 주거지 각광

슈퍼 100 브런치
우리땅이 키운 현미칠곡
싱글족들의 소비패턴 c소량, 간편화된 상품증가

골드미스 / 골드미스터
골드미스/골드미스터족은 30대 이상 40대 미만의 미혼 남성과 여성 중
학력이 높고 사회적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있는 계층을 의미한
 

댓글 없음:

댓글 쓰기